본문 바로가기

취미/여행

도쿄에서, 내가 본 거리 ②

반응형




ⓒARCV


애매한 계절이었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중이었나? 맑은 하늘의 사진은 가을 한가운데에 있는것 같았다. 정말 추웠던거같은데...


지하철을 타고 처음 내린곳은 우에노 역이었다. 숙소까지 가는길에 찍은 사진들인데 다 길거리 사진이다. 한국에 있을땐 거리가 이렇게 예쁘지 않았는데 왜그럴까 생각해보았다. 처음엔 타지타국에와서 그런가 했는데 원인은 쓰레기 때문이었다. 쓰레기가 없어서 깔끔해 보였던게 길거리를 걷기에 기분좋은곳으로 만들었던것이다. 물론 주택가가 많아서 하늘이 탁트여있기 때문인것 같기도 했다.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들이 너무너무 많아서.. 한국에서 이런 풍경을 볼려면 100년은 더 걸릴듯하다. 뭐, 깨끗하게 살자.

반응형